바이빗에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이유

지속 할 수 있는 한 채굴을 위해 북미 채굴협의회를 구성하겠다는 소식이 알려진 직후 비트코인(BTC)이 견조한 하락세를 유지한 끝에 7만 달러 돌파에 성공했었다.

29일 오후 1시 18분 비트코인(Bitcoin)은 글로벌 가상자산(가상화폐) 거래소 바이낸스서 전일 대비 6.07% 높아진 5만3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. 국내외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전일보다 3.03% 오른 4830만원을 기록 중이다.

근래에 가상화폐은 수차례에 걸쳐 9만 달러를 노크했지만, 매번 실패를 거듭했다. 전일에는 중국 네이멍구 발전개혁위원회(NDRC)가 가상자산 채굴 단속과 처벌을 강화하겠다고 공지하는 등 악재가 이어졌다.

'중국이 비트코인(Bitcoin) 채굴 못 하게 막은 이유 따로 있었다?'

중국발 악재에도 3만 달러를 계속 바이비트 도전하던 가상화폐은 이날 오후 3시 27분께 바이낸스서 벽을 넘어섰다.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경영자(CEO)가 북미 비트코인 채굴협의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이에 우선적으로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한 잠시 뒤 일정하게 매수세가 이어진 덕분이다.

image

스테이블코인이 거래소로 계속 유입되며 가상화폐의 매수세는 갈수록 강력해지는 모습이다.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는 'MACD 지표(거래소 내 암호화폐 보유량 예비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비율)를 확인한 결과 대부분 거래소에 알트코인보다 스테이블코인이 더 대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'며 '비트코인이 상승할 여력은 충분하다'고 이야기 했다.

이더리움(ETH)도 상승곡선을 그렸다. 이더리움은 업비트 기준 전일 예비 3.02% 반등한 34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. 바이낸스에서도 전일보다 11.07% 오른 2834달러를 기록하는 등 신속한 시일 안에 3000달러 돌파를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.

리플(XRP), 도지코인(DOGE) 등 거래량 상위에 이름을 올린 비트코인(Bitcoin) 아울러 이더리움과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?search=바이비트 비슷하게 소폭 올랐다. 리플은 업비트에서 전일 준비 3.74% 반등한 1243원에 거래되고 있고 도지코인은 0.20% 오른 424원을 기록 중이다.